진주시, 2025년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 원’ 지원
- 17일부터 ‘진주시 청년 온라인 플랫폼’에서 신청 가능 -
진주시는 오는 17일부터 ‘2025년 진주시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진주시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청년활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은 구직활동에 나선 청년들의 취업 비용 부담 경감과 자기계발을 통한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청년정책이다.
지원대상은 시험 응시일부터 사업 신청일까지 진주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18세부터 39세 미취업 청년으로 연 2회, 최대 10만 원까지 응시료 실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2025년 1월 1일 이후 응시한 시험이면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이 가능한 시험은 한국사, 어학 및 국가기술자격 540종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시험에 응시한 후, 진주시 청년정책 정보 통합제공 누리집 ‘진주시 청년 온라인 플랫폼(www.jinju.go.kr/young)’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 후 구비서류를 첨부하면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위해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2025년 청년정책 사업으로 대학생 행정인턴사업,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중소기업 취업청년 복지지원금 지원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진주시 청년정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청년 온라인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구청년정책관
청년정책팀 055-749-811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