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복지재단, 사회복지관련 단체장 간담회 개최
- 다양한 의견 공유, 협력체계 강화 등 지역사회 복지발전 논의 시간 가져 -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은 6일 재단 회의실에서 사회복지 관련 단체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성갑 진주시복지재단 이사장, 김기호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과 사무국장, 김병윤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성갑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의 노고에 특별한 감사를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성갑 이사장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에 기반한 인적 안전망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복지재단은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를 통한 나눔문화 활성화와 민·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과 복지위기 가구를 신속하고 두텁게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서 애로사항을 청취, 의견을 수렴하여 재단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활발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재)진주시복지재단
운영지원팀 추미정
055-749-7935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