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근거

  • 진주시 행정서비스헌장제정 및 운영에관한규정 제11조

조사 목적

  • 헌장인지도, 고객만족도 및 이행표준 달성도를 조사함으로써 행정서비스 수준을 파악, 향후 행정서비스 발전방안 모색 및 객관적 지표 확보
  • 이를 토대로 행정서비스헌장에서 제시하고 있는 서비스이행 표준의 개선방안을 강구하여 고객만족행정을 구현

조사 범위

분석대상

  • 연구대상 : 진주시에서 운영 중인 행정서비스 20개 헌장
  • 설문조사 대상 : 진주시민을 모집단으로 하여 표본추출
    • 표본추출 : 각 헌장별 할당(100 표본 이상), 총 1,600 표본 이상

분석내용

  • 공통서비스 및 개별행정서비스의 고객만족도 조사 및 헌장인지도, 서비스 이행표준 평가
  • 미흡한 부문 및 개선방안 모색

조사내용 및 조사방법

주요조사 분야

  • 헌장인지도, 조사항목 및 내용의 만족도
  • 서비스헌장 유형별 이행표준 달성도
  • 이행표준별 취약항목 분석

조사방법

  • SPSS Win 10.1
  • 빈도분석, 교차분석, ANOVA, 다중회귀분석 등

근거

  • 대상 : 진주시 행정서비스헌장 20개 분야
  • 기관 : 경상대학교 경영통계학과
  • 기간 : 2005. 9. 28 ~ 9. 30(3일간)
  • 모집단 : 금년도 민원을 경험한 고객 무작위 추출
  • 표본 : 각 헌장별 100표본 1,600명
  • 방법 : 설문지를 활용한 출구조사 및 우편조사
  • 분석기법 : SPSS를 활용한 분석

종합 만족도 결과

행정서비스헌장 인지도

행정서비스헌장 인지도 종합 인지도, 헌장별 인지도
종합 인지도 헌장별 인지도
교통 민원 보건 의료 상수도 부동산 건설 기업 통상 문화 관광 120 건축 농업 사회 가정 세무 소비자 청소 환경
63.2% 55.0 68.1 80.7 52.5 48.0 57.8 61.0 52.5 70.0 61.2 72.0 86.7 83.0 65.4 41.0 54.0

행정서비스 만족도

행정서비스 만족도 종합 만족도, 헌장별 만족도
종합
만족도
헌장별 만족도
교통 민원 보건 의료 상수도 부동산 건설 기업 통상 문화 관광 120 건축 농업 사회 가정 세무 소비자 청소 환경
70.9% 68.1 64.7 76.6 70.1 64.7 71.7 74.4 74.9 72.8 75.8 72.1 70.2 71.9 74.7 63.3 69.7

행정서비스별 만족도

행정서비스별 만족도 종합 만족도, 헌장명
종합
만족도
헌장명
공통 개별 교통 민원 보건 의료 상수도 부동산 건설 기업 문화 관광
73.6 68.5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71.6 64.7 69.8 59.7 79.6 73.7 73.0 69.1 65.8 63.6 73.4 70.1 76.7 72.1 77.8 72.1
120기동대 건축 농업 사회, 가정 세무 소비자보호 청소 환경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공통 개별
79.2 66.4 75.7 75.9 77.0 67.2 72.3 68.2 73.7 70.2 75.7 73.7 64.6 62.1 73.0 66.4

결과 분석

  • 市 전체 만족도 평가 : 70.9 %
  • 부서별 종합 만족도 평가 : 최고(76.6%, 보건의료), 최저63.3%, 청소행정)
  • 부서별 일반 만족도 평가 : 최고(79.6%, 보건의료), 최저(64.6% 청소행정)
  • 부서별 개별 만족도 평가 : 최고(75.9%, 건축행정), 최저(59.7% 민원행정)

페이지담당 :
행정과 시정팀
전화번호 :
055-749-512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