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신문고 신고서 작성하기
- 「대기환경보전법」,「물환경보전법」,「폐기물관리법」,「화학물질관리법」,「소음·진동관리법」,「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자연공원법」,「토양환경보전법」등 환경법 위반행위를 신고해 주십시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해드립니다.
진양호 /주말/ 야간/ 아시아호텔 / 소음
- 작성일
- 2019-04-29 16:01:43
- 작성자
-
김○○
- 조회수 :
- 915
저는 용인에 사는 시민입니다.
지난 토요일 ( 4월 27일 ) 휴식을 위해 진양호 에 위치한 아시아 레이크사이드 호텔에 투숙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후 4시 정도에 도착하여 여정을 풀고 6시 쯤 저녁 식사를 위해 택시를 타고 외출했습니다.
6시에는 호텔 근처의 컨벤션 홀에서 행사를 진행하는 소음이 있었고 (음악/엠프)
8시 에 다시 돌아 왔을 때는 엠프와 시끄러운 음악 소리가 진양 호 전체에 진동 하고 있었습니다.
8시 30분 호텔 관리자에게 전화하니 행사를 마무리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9시 가 되었지만 소리는 점점 커지고 도저히 견딜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9시 30분 호텔 로비에 가서 큰소리로 항의 를 해도 호텔은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어둠이 내린 한밤중에 국내 유명 휴양지에서 시끄러운 소리를 들으니 너무 놀랐는데
아무조치도 취하지 않는 호텔의 대응에 더욱 놀랐습니다.
이곳은 대한민국이 아닌가요?
우리나라의 그 어느 휴양지 에서도 이런 몰상식한 일은 본적이 없습니다 !!!!!!!
계속되는 항의에도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는 호텔의 대응도 너무 어이가 없고
진주를 처음 방문한 관광객으로서 실망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먼 거리를 감수하고 방문한 휴양지에서 이 무슨 날벼락인지....
해당일 행사 주최자는 '진주교대 동문회' 인것으로 제가 개인 적으로 확인 하였는데
진주시 전체에 대한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일부러 시간을 내어 방문해본 진주 였지만 다시는 찾지 않게 될 것 같습니다.
행사 시설 관리주체인 '아시아레이크' 호텔 과 진양호 관리소 측에 적절한 관리와 가이드 바랍니다.
[답변] 소음
- 작성일
- 2019-05-10 18:12:01
- 작성자
- 환경관리과
1. 환경신문고를 방문하여 주신데 감사합니다.
2. 귀하께서 신고하여 주신 아시아레이크사이드 호텔 행사 소음건에 대해 해당 호텔에 민원불편사항을 전달하였고 소음 관련하여 불편함이 발생치 않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또한 직원교육의 실시와 행사시에도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도록 하였습니다.
3. 시간을 내어 진주를 방문하여 주신 시민분께 깊은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에도 소음 등으로 인한 생활 불편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시 환경관리과(055-749-8663)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4. 시정 발전에 대한 귀하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