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해드립니다.
적절한 단어 선정을 바랍니다
- 작성일
- 2017-08-04 17:40:59
- 작성자
-
비공개
- 조회수 :
- 272
교통에 민원을 넣기엔 생활과 관련이 되어있어 이 항목에 글을 올립니다.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났지만)최근 진주 시내버스 내부에 부착된 글인, '일반교통카드를 사용하는 학생 여러분! "학생이요" 매번 힘드시죠? 학생용으로 카드 전환하면 편리합니다. 앞에 계시는 버스 기사 아저씨도 힘듭니다"에서 하필 버스 기사라는 단어 뒤에 '아저씨'라는 말이 붙어있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 기사 아저씨라는 단어는 사전에 등록된 단어가 아니며, '버스 기사님'이라는 단어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사람들이 종종 남자 경찰은 그냥 '경찰'이라고 하지만, 여자 경찰은 여경이라고 하는 실수와 같은 실수를 범한 것이며 이러한 잘못된 단어의 선정으로 버스 운전기사를 채용하는 과정에서 채용되는 여성의 비율이 궁금해지기까지 합니다. 비록 이 글을 부착해둔 목적은 달성했더라도 이 실수가 공공기관에서 범해진만큼, 이전의 문구를 고쳐서 다시 부착하고, 진주 시민들이 올바른 시민의식을 가질수있도록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 작성일
- 2017-08-25 16:59:57
- 작성자
- 구용호
○ 좋은 도시, 편한 진주를 만들기 위해 협조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 사항에 대하여 관련 내용을 확인한 결과, 해당 부착물은 운수회사에서 자체적으로 부착한 것으로, 귀하의 민원사항을 운수업체에 전달하여 빠른 시일 내에 ‘기사 아저씨’라는 단어를 ‘기사님’으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 우리 시 선진 교통 문화 발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진주시청 교통과(055-749-8730)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