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한여름밤, 진주에서 빛과 미식이 어우러진 ‘밤밤페스타’ 열려

TAG

작성일
2025-09-01
기자 :
정희순
조회 :
41
  • 밤밤페스타.jpg(619.2 KB)
  • 2.jpg(439.7 KB)
  • 3.jpg(342.2 KB)

밤밤페스타.jpg

★대체텍스트필수

한여름밤, 진주에서 빛과 미식이 어우러진 밤밤페스타열려

 

지난 823, 진주대첩 역사공원에서 2025 대한민국 밤밤페스타 in 진주가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진주시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전국 10개 야간관광 특화도시에서 차례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다.

행사장에서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했다. 1만 개 LED 캔들로 꾸며진 캔들아트존10개 특화도시 디저트 한정 판매와 진주 로컬 브랜드 진주진맥무료 시음 남강변 버스킹 공연이 어우러진 별밤 피크닉‘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진주성과 연계한 콘텐츠까지 준비돼 한여름 밤을 풍성하게 채웠다.

특히 호국마루에 가득 설치된 LED 캔들은 버스킹 공연과 어울리며 환상적인 야경을 만들어내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진주성의 화려한 미디어아트와 남강변 별빛이 함께하는 모습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밤밤야식존에는 전주의 초코파이, 공주의 밤양갱 등 각 도시의 대표 디저트가 판매돼 많은 미식가들이 모여들었다. 진주의 로컬 빵집 부스에도 긴 줄이 늘어서며 지역 상권에도 활기가 돌았다.

현장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 리버나이트 진주를 알리는 이벤트도 진행되어 SNS를 통한 확산 효과를 더했다. 이번 페스타가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진주의 야간 관광자원을 알리고 체류형 관광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였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한 여름밤의 열기는 늦은 시간까지 계속되었다.

 

202591일 시민명예기자 정희순(초전동)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홍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