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지난 10일 시니어IT지도자 및 정보센터 회원 등 1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북 남원시로 현장학습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학습은 정보화 회원 상호간 소통하고 화합하여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시니어 및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활용가능한 정보화 지식을 전수하기 위하여 봉사해온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전북 남원시에 위치한 실상사, 허브밸리를 방문한 뒤 춘향제를 즐기는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현장학습 장소에서 찍은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거나 촬영한 동영상을 편집하는 등 다양한 정보화 결과물을 만들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진주시는 평생학습 활성화 및 정보화 지식 확산을 위하여 정보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55세 이하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정보화교육, 5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시니어정보화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은 연중 무료로 실시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http://www.jinju.go.kr)를 참고하거나 진주시 평생학습원(☎ 055-749-8329)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시민을 위해 진주시 사이버학습원(http://cyber.jinju.go.kr)에서 자격증 과정 및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정보화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