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1회 진주남강유등축제 뷰티헤어쇼’ 성료
-역사의 강, 남강이 환상적인 헤어쇼로 물들다-
‘2022 제1회 진주남강유등축제 뷰티헤어쇼’가 15일 진주시 칠암동 남강야외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미용사회 진주시지부(지부장 유애심)가 주최·주관하고, 진주시가 후원하여 처음 열리는 행사로 각양각색의 유등으로 물들여진 남강변에서 화려하고 환상적인 뷰티헤어쇼를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신선한 볼거리와 흥미를 제공하고 날로 변화하는 뷰티산업의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뷰티헤어쇼에서는 현대의 창작머리, 웨딩머리와 고전머리를 주제로 30여 개의 작품으로 퍼포먼스 무대를 선보였으며 팝페라, 부채춤, 비보이 등 다양한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머리 묶기 스타일, 붙임머리, 간편 드라이, 핸드케어 체험과 헤어아트와 같은 작품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됐다.
특히, 뷰티헤어쇼에서 선보인 작품들은 진주시지부 회원들이 미용실 운영 등 바쁜 일상 중에서도 시간을 내어 작품을 구상하고 창작한 작품이어서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유애심 지부장은 “처음 개최하는 뷰티헤어쇼를 준비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오늘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돼 기쁘다”며 “내년에는 더욱더 발전된 모습으로 풍성한 뷰티헤어쇼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뷰티헤어쇼를 통해 뷰티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위생과
공중위생팀장 김화자
055-749-868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