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초등학교 교감 대상 진주 K-기업가정신 특강
-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 진주 K-기업가정신 초등 교육과정 편성 당부 -
진주시는 20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감 선생님을 대상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 특강을 가졌다.
특강은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이 맡았으며, 관내 초등학교 교감과 진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은 진주시에서 K-기업가정신 초중고 기본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기에 앞서 관내 초중고에 K-기업가정신을 알리고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종우 부시장은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 진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신 부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뿌리는 남명 조식의 경의사상이고 경의사상의 실천정신이 임진왜란 의병 봉기, 조선 후기 실학파 형성, 지신정 허준의 부자 정신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것이 20세기 대한민국 경제 기적을 이룬 삼성 이병철ㆍLG 구인회ㆍGS 허만정ㆍ효성 조홍제 등 4대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진주시는 이러한 진주 K-기업가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지난해 3월 건립ㆍ운영 중이고, 지수면 승산마을 일원을 관광테마마을로 조성했다”며, “전 세계인이 찾는 K-기업가정신의 성지로 거듭나기 위해 올해 7월 K-기업가정신 진주 국제포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 초중고 K-기업가정신 교육과정 편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신 부시장은 오는 8월부터 실시 예정인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방학 캠프와 기본교육’ 참여와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과정 편성’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는 지난해 벤처기업과 중소기업 CEO 2000여 명을 대상으로 K-기업가정신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는 교육 범위를 확대하여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 기본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진주시는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는 산업대전환 프로젝트 기업생태계 분야에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이 ‘한국형 오슬로 아젠다’로 채택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광진흥과
K-기업가정신팀장 구용균
055-749-854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