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 2023년 경영실적 평가결과 및 2024년 평가편람(안) 심의 확정 -
- 출자·출연기관의 경영 합리화로 지역경제 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에 기여 -
진주시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진주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진주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는 출자·출연기관의 설립 및 운영의 타당성, 경영실적 평가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위촉식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각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분들이 위원으로 위촉된 만큼 우리 시 출자·출연기관의 경영 합리화 및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들에 대한 서비스 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위원회 회의에서는 매년 행정안전부의 경영평가 제안모델에 따라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외부 전문평가기관에 의뢰한 2023년(2022년 실적) 경영실적 평가 결과와 2024년(2023년 실적) 평가를 위한 편람(안)을 심의 확정했다.
2023년 경영실적 평가는 2022년 한 해 동안의 경영실적을 지속가능 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부문으로 평가한 것으로,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은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진주시복지재단, 진주문화관광재단, 진주뿌리산단개발은 우수등급인 ‘나 등급’을 받았다. 진주시 출자·출연기관의 경영실적 평가 결과는 행정안전부에 통보하여 통합 공시하게 된다.
기획예산과
규제개혁팀장 박신자
055-749-8280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