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2024년 겨울방학 청소년 문화교실’ 성료
- 청소년 대상 강좌 운영으로 방학기간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 제공 -
진주시립도서관은 지난 1월 한 달 동안 지역 청소년들에게 방학동안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2024년 겨울방학 청소년 문화교실’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4년 겨울방학 청소년 문화교실은 1월 6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연암도서관의 ‘한 눈에 보는 한국사’, 서부도서관의 ‘책, 질문으로 읽다’ 등 2개 강좌로 운영됐다.
겨울방학 청소년 문화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태해질 수 있는 방학동안 부족했던 학업을 보충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평소 관심이 많았던 한국사를 방학기간에도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 “방학동안 만나지 못할 것 같았던 친구들과 책을 읽고 다양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겨울방학 동안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과 가까워지고 학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면서 “앞으로도 방학기간에 청소년들을 위한 참신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립도서관은 2024년 봄을 맞이하여 지역 내 독서문화 확산과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고자 유아, 초등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반기 독서‧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
연암도서관팀장 김향숙
055-749-6916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