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평생학습관 무지개동산회,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탁
-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나눔 실천, 성금 229만 원 진주시복지재단에 기탁 -
진주시 평생학습관 봉사단체 무지개동산회(회장 정민자)는 11일 진주시복지재단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29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2025년 수강생 작품발표회’와 함께 열린 바자회 및 수강생 작품 판매 수익금 전액으로, 무지개동산회 회원과 평생학습관 수강생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이다.
특히, 평생학습 과정에서 익힌 재능을 활용하여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기탁된 성금은 진주시복지재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정민자 무지개동산회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얻은 기쁨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자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관 무지개동산회는 진주시 평생학습관 소속 강사와 수강생, 수료생 등 139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말 성금 기탁은 2018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으며, 작품전시회와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성금과 성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지역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평생학습관
교육운영팀 055-749-6872, 687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