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5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시민소통아카데미 열려
지난 9월 18일 오후 2시, MBC컨벤션에서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회원 100여 명이 모여 ‘2025 시민소통아카데미’가 열렸다.
이번 아카데미는 시민소통위원과 △행복한 시민 △건강한 사회 △경제 활성화 △도농 발전 △찾고 싶은 진주 등 5개 분과 위원들이 함께하며, 공감과 소통 역량을 높여 시민 의견을 시정에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온앤인에듀 김윤지 강사의 진행으로 팀빌딩 레크리에이션이 펼쳐졌다. 나를 표현하는 단어 찾기, 내가 자주 듣는 칭찬·잔소리 나누기, TMI 활동을 비롯해 도미노, 풍선 돌리기, 신발 던지기, 제기차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서로를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됐다.
2부 특강에서는 마이프리즘 교육컨설팅 대표가 ‘시민과 통하는 소통전략: 듣는 힘, 다가가는 소통’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공감의 필요성과 태도, 건강한 대화 방법, 존중 기반의 관계 전략, 갈등 관리 방법 등이 소개됐으며, 참가자들은 서로의 얼굴을 보며 그림을 그리거나 문장을 만드는 체험 활동을 통해 공감 소통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행사에 함께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시민소통위원회가 시민들의 의견을 모으고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든든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더 나은 진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시민소통위원들이 한층 더 성장한 소통 역량을 바탕으로, 진주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더욱 충실히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10월 1일 시민명예기자 박정임(초전동)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