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50번 버스기사님(경남71 자 5455)
- 작성일
- 2025-09-22 17:13:16
- 작성자
-
김○○
-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
- 조회수 :
- 291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생 승객입니다.
오늘(2025년 9월 22일) 오후 2시 20분경, 250번 버스(경남71 자 5455)를 진주교육대학 근처 버스정류장에서 (평거동 쪽으로 가는 버스) 버스를 탑승하던 중 불쾌한 경험이 있어 민원을 넣게 되었습니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기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기사님께서 정류장에 도착하기 전 다른 위치에서 먼저 문을 여셨던 것 같습니다. 저는 정류장에서 기다리고 있었기에 정류장에서 탑승했는데 타자마자 기사님께서 큰소리로 그것도 반말로 “문을 열었는데 왜 안 탔냐”라는 식으로 화를 내셨기에 먼저 문을 여셨던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앉은 후에도 기사님께서는 저 포함 모든 승객이 들릴 정도로 크게, 계속해서 화를 내셨습니다. 버스를 타고 가는 내내 가시방석이었습니다.
이전에 정류장이 아닌 곳에서 버스를 타려고 했다가 기사님께 혼난적이 있었고, 그 때는 역시 속상했으나 정류장에서 타는 것이 맞는 것이기에 이후로는 주의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정류장에서 탔다고 많은 승객들이 있는 자리에서 반말과 큰 소리로 화를 내시니 너무 당황스러웠고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버스를 타고 가는 와중에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잘못한 부분은 없었다고 생각했기에 이렇게 민원을 넣게 되었습니다.
대학 친구들이 종종 진주 버스 기사님들이 너무 난폭하고 너무 무례하시다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친절하신 기사님들이 훨씬 많으시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을 겪고 나면 진주 기사님들에 대한 고정관념이 생길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기사님들의 화풀이 같은 승객을 향한 분노는 한순간일 수 있지만 승객에게는 하루를 엉망으로 만들어버리는 순간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사님들이 아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건에 대해 해당 기사님께 주의를 주시고 승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해 주시기를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민원을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답변] 250번 버스기사님(경남71 자 5455)
- 작성일
- 2025-09-26 11:46:28
- 작성자
- 교통행정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을 담당 운수업체인 진주시민버스에 전달하여 해당 기사(250번, 5455호)에게는 승객에게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면박이나 불쾌감을 조성하는 말투, 언행사용에 대해 즉시 주의조치 하였으며 승객 안전을 위한 정류장 외 정차와 관련한 안전교육에 대해서도 계도요청 하였습니다.
○ 우리 시는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위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