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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 시내버스 150번 민원 신고
- 작성일
- 2025-11-04 23:31:05
- 작성자
-
안○○
-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
- 조회수 :
- 250
시내버스 운행 관련 민원을 넣고자 글을 씁니다.
2025년 11월 04일 21시 20분경에 일어난 일입니다.
저는 에나로에서 사들로 방향으로 진입하기 위해 차량을 운행중이었으며, 횡단보도 신호가 점등됨에 따라 우회전 하지 않고 신호대기 중이었습니다.
신호대기를 하는 중에 해당 버스가 뒤에 접근하여 클락션을 울렸습니다.
심지어 횡단보도에는 보행자가 있었음에도 지속적으로 클락션을 울렸습니다.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며 운행을 해야할 기사님이 우회전 차량이 정차되어 있다고 클락션을 울리며 빨리 가라고 하는게 맞나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도 있음에도 말이죠 심지어 해당 도로에는 우회전 차량 보행자 주의라는 표지판도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빨리가라고 클락션 울리시고 혹여나 사고라도 나면 책임져주시나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을 시 반드시 정지해야 하는 것이 법으로 개정되었음에도 이런 일을 겪게되어 좀 안타깝습니다.
진주시의 시내버스가 불친절, 난폭운전으로 유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자체의 이미지를 위해서도 해당 내용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진주 시내버스 150번 민원 신고
- 작성일
- 2025-11-11 14:44:43
- 작성자
- 교통행정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먼저 시내버스 난폭운전으로 불편함을 느끼신 점 대신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귀하의 민원을 담당 운수업체인 삼성교통에 전달하여 11월 4일 밤 9시 20분경 혁신도시에서 운행 중이던 150번 노선(5802호) 기사를 특정하여 해당 기사에게 민원상황을 전달, 운행 중 도로교통법 상의 보행자 보호의무나 과도한 경적 사용, 위협적인 운행습관에 대해 즉시 주의조치 하였으며 향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 우리 시는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위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