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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 시내버스 150번 민원 신고

작성일
2025-11-04 23:31:05
작성자
안○○
처리부서:
교통행정과
조회수 :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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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진주 시내버스 150번 민원 신고

작성일
2025-11-11 14:44:43
작성자
교통행정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먼저 시내버스 난폭운전으로 불편함을 느끼신 점 대신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귀하의 민원을 담당 운수업체인 삼성교통에 전달하여 11월 4일 밤 9시 20분경 혁신도시에서 운행 중이던 150번 노선(5802호) 기사를 특정하여 해당 기사에게 민원상황을 전달, 운행 중 도로교통법 상의 보행자 보호의무나 과도한 경적 사용, 위협적인 운행습관에 대해 즉시 주의조치 하였으며 향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 우리 시는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위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지담당 :
민원여권과 민원팀
전화번호 :
055-749-5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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