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교통 관련 사항을 신고하는 임시 창구입니다.
- 2025. 9. 26.(금)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국민신문고 이용 중단에 따른 교통 관련 사항을 신고하는 임시 창구를 개설하였습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 및 공영주차장 이용 불편, 불법 구조 변경 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0번 민원
- 작성일
- 2025-10-18 18:56:30
- 작성자
-
류○○
- 조회수 :
- 34
2025년 10월 16일 목요일
13시15분
예상 출발 140번 민원입니다.
문을 두번 여는게 그렇게 힘든가요? 뻔히 반대편에서 버스 탈려고 오는게 보이고, 길을 건너서 정류장에 도착햇습니다. 마지막에 탑승한분과 불과 1-2초 차이를 못참고 문을닫고, 정류장에 도착한 사람을 무시하고 가려는거 제가 사정에서 탔습니다. 그 1초 늦었다고 멸시의 눈빛으로 승객을 쳐다봐야할까요?기사님 그런 태도 교육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얼마나 빨리가고싶으면 승객이 탈 틈도 안주고 문을 닫으시나요?
그리고 15분 차고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신호를 무시하고오는건지 1분만에 올 수 없는 거리를 빨리오는것도 이해가 안됩니다. 예상 시간도 측정 안되는버스를 어떻게 탈 수 있나요?
시에서 버스타는걸 장려하고싶으면 기사 교육부터 좀 잘 시켰으면합니다.
[답변] 140번 노선 기사의 난폭운전에 대한 불편사항
- 작성일
- 2025-10-23 09:48:39
- 작성자
- 교통행정과
○ 안녕하십니까? 시홈페이지 시민참여(교통신고)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보
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 내용은 140번 노선 기사의 난폭운전에 대한 불편사항으로 이해됩니다.
○ 귀하의 민원을 담당 운수업체인 삼성교통에 전달하여 해당 140번 노선 기사에게는 정류장 도
착 시 전후방 및 탑승객 주시 등에 대해 계도요청 하였으며 종점(예상)발 운행시간 준수에
대해서도 전달하여 협조 및 당부요청 하였습니다.
향후 정류장에서 탑승 시도 시 버스가 출발하기도 전에 승차를 거부하거나 출발한 경우 해당
정류장 이름과, 노선번호 또는 차량번호, 탑승 시도 시간 등과 신고해주시면 해당 영상 확인
후,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등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
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