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교통 관련 사항을 신고하는 임시 창구입니다.
- 2025. 9. 26.(금)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국민신문고 이용 중단에 따른 교통 관련 사항을 신고하는 임시 창구를 개설하였습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 및 공영주차장 이용 불편, 불법 구조 변경 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0번 기사님 불친절 신고합니다.
- 작성일
- 2025-10-18 22:42:24
- 작성자
-
박○○
- 조회수 :
- 45
오늘 10월 18일 밤 22시 20분경 석교(종점)에 도착하셨을 160번 기사님 불친절 신고합니다. (예상->석교 방향)
제가 '농업기술원' 정류장에서 환승했을 때
"왜 거기서 내렸냐, 거기는 (잘 안 들림)한데"
"생각이 없어요~"
굉장히 비꼬는 말투로 몇 번에 걸쳐 말씀하셨습니다.
(저기에 추가로 뭔가 더 말씀하셨는데 그것은 기억이 확실하게 나지 않아 빼고, 정확하게 기억나는 부분만 적었습니다.)
처음엔 저한테 하시는 말씀인 줄 몰랐기 때문에, 대답을 할 생각도 못했는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저한테 하신 말씀인 것 같더군요.
우선 승객으로서, '농업기술원'에서 환승했다고 해서 왜 '생각이 없다'는 말을 들어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더하여 제 당시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항상 '금성초교' 혹은 '동명중고교' 정류장 내려서 금산 가는 버스로 환승하는데, 오늘은 제 착오로 환승이 가능한 정류장들을 지나쳐서 '명신고'에서 내렸다가 '농업기술원'까지 걸어가서 환승한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왜 그랬는지 그 자리에서 답변드리지 못해서 참 안타깝습니다. 사실 왜 그랬는지 말씀드려야 할 필요도 없지만요.
어떻게 됐든 '생각이 없다'고 많은 승객들 앞에서 핀잔을 들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꼭 전달드리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60번 노선 기사의 불친절한 승객 응대 태도에 대한 불편사항
- 작성일
- 2025-10-23 09:49:23
- 작성자
- 교통행정과
○ 안녕하십니까? 시홈페이지 시민참여(교통신고)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보
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 내용은 160번 노선 기사의 불친절한 승객 응대 태도에 대한 불편사항으로 이해
됩니다.
○ 귀하의 민원을 담당 운수업체인 삼성교통에 전달하여 해당 160번 노선 기사에게도 전달요청
하였으며 승객 대상의 불친절하고 부적절한 언행이나 불쾌감을 조성하는 말투 등에 대해 계
도 및 주의조치하여 향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
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