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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동 공영주차장 경차 할인 미적용으로 인한 과오납 주차요금 환불 요청.
- 작성일
- 2025-10-28 14:17:09
- 작성자
-
정○○
- 조회수 :
- 145
안녕하세요.
저는 장대동 공영주차장을 병원 진료 시 정기적으로(월1회 또는 2달에 1회) 이용해온 이용자입니다.
차량은 경차(모닝) 로, 평소 진주 내 다른 공영주차장(평거동, 진주논개시장 옆, 하대동 복개천, 경상대 후문 등)에서는 경차 요금 50% 할인을 정상적으로 적용받아왔습니다.
그런데 장대동 공영주차장 이용 시에는 동일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경차 할인이 전혀 적용되지 않아 정상요금(100%) 으로 징수되고 있음을 2025년 10월 병원 방문 중 현장 안내문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확인 결과,
해당 주차장은 2025년 10월 1일부터 진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을 인수하였고,
그 이전까지는 보훈회관에서 위탁 운영을 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보훈회관 측에 과오납 환불을 요청드렸으나, 담당 직원으로부터 “경차임을 미리 말씀하지 않아 발생한 일”이라는 납득하기 어려운 답변을 들었습니다.
다른 공영주차장에서는 이용자가 별도로 “경차임을 고지”하지 않아도 할인이 적용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미적용은 명백히 운영 측의 시스템 또는 관리상의 오류로 인한 과오납이라 판단됩니다.
운영 주체가 변경되었더라도,
기존 주차장 이용 내역(입출차 기록 등)은 보훈회관 또는 공단 측 데이터에 남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훈회관 담당자가 보내온 문자에는 무인정산시스템으로 변경되면서 기존 자료를 찾을수 없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기존 입출차 자료조차 다 삭제가 되었다면 이 또한 문제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 과오납된 주차요금의 환불 또는 정산 조치를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필요 시 차량번호 및 이용기간등 세부 내역을 제공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청사항]
장대동 공영주차장 경차 할인 미적용분 확인 및 과오납 주차요금 환불
관련 시스템 점검 및 향후 동일 사례 재발 방지 조치 요청
[답변] 답변
- 작성일
- 2025-10-29 17:36:22
- 작성자
- 교통행정과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장대동 공영주차장 경차 주차요금 경감'에 관한 것으로 이해가 되며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경차 주차요금 경감이 되지 않아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함을 드린 부분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3. 현재 장대동 공영주차장을 위탁 관리 중인 진주시시설관리공단에 민원 내용을 전달하여, 관련 자료 협조 및 환불처리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 정은선 주무관(☏055-749-8725)에게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