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해드립니다.
버스기사분불친절
- 작성일
- 2010-07-14 16:42:18
- 작성자
-
비공개
- 조회수 :
- 498
안녕하세요.
중3인 학생입니다.
3년째 등하교때 버스를 타고다니는데 두세번 25번 버스를 타면
중년의 버스기사 아저씨분들께서(같은분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불친절한 운행을 하시고 계십니다.
사례로는, 작년말쯤 이었을 겁니다. 할아버지 한분이 내릴 위치를 잘모르고
벨을 누르고 문이 열릴때까지 옆의 사람에게 계속 물어보셨는데
할아버지께서 내릴때가 되어도 문을 열어주지 않으며
할아버지께 욕을 하시고 할아버지와 버스기사분이 싸우시는걸 봤습니다.
두번째로 오늘일어난 일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분들이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서있기 힘드신 분들입니다.
그래서 의자에 앉아 계셨다가 문이 열리면 일어서서 내리십니다.
그런데 무슨 심보신지 내리지도 않았는데 문을 닫아버리십니다.
심지어 어떤 할머니는 내리기전에 내린다고 이야기 까지 했습니다.
그런데도 내릴 정거장을 지나쳐 버리고 또한 난폭운전은 일상화 된것 같더군요
오늘 4시 20~30분쯤 하얀색과 초록색이 있는 25번 버스를 탔습니다.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답변] [답변]버스기사분불친절
- 작성일
- 2010-07-20 20:54:26
- 작성자
- 탁영훈
○ 우리시 교통불편 신고센터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25번 노선의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목격하고 겪어신 부분에 대하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해당 노선에 운행하는 버스회사에 위 불친절한 사례
를 통보하여 개선하도록 통보하였으며, 앞으로 운수종사자의 불친절한 언행이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시간이 지연된다고 문을 열어주지 않는 등 불편사항을
겪을 목격할 경우 구체적인 사항(차량번호, 일시, 장소, 당시상황)을 명시하여
올려주시면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및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선진교통 발전에 많은 관심바랍니다.
교통행정과장 정종수
담당자 탁영훈
☎749-5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