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대중교통(택시)의 선진화 일환으로 택시의 불친절을 개선시키고 시민에게는 편안하고 안전한 택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IT 시대에 맞는 『진주택시』 앱 서비스를 개발하여 지원 할 예정입니다.
2015년 12월 15일(화) 출시예정인 『진주택시』 앱 서비스는 스마트폰 Play스토어에서 『진주택시』를 검색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분께서는 거리에서 택시를 잡지 마시고 『진주택시』 앱 서비스를 활용하여 택시를 탑승하시고 하차 시에는 반드시 친절도 평점을 부여하시기 바랍니다. 평점은 기사의 불친절 개선에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진주택시』 앱 서비스 주요내용으로는
가. 가장 빠르고 쉬운 호출(내 주위 택시 위치 확인가능)
나. 안전한 택시(승하차 정보 문자 발송가능)
다. 택시 상세정보 제공(성명, 택시자격증번호, 차량번호, 평점 등)
라. 차량지정 호출(모범운전자, 여성운전자, 친절택시 등) 입니다.
진주시 전용 『진주택시』 앱 서비스는 대기업 모바일 택시보다 ▶친절택시 지정호출가능 ▶단거리 압력난 차단으로 승차거부 방지 ▶ 불친절 기사퇴출가능 ▶분실물 습득용이 등 일반 전화 콜이나 거리에서 택시를 잡아 탑승하는 것보다 장점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