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에서는 전국 지자체 최소로 진주택시 앱 음성인식 무인콜 시스템을 개발하여
시범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진주택시 앱을 기반으로 승객이 휴대폰이나 일반전화 055-924-1111로
전화하여 택시를 호출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콜센터의 교환원을 대체하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무인콜 시스템으로 승객이 출발지를
말하면 10초안에 출발지 근처의 기사용 앱을 통해 승객과 기사를 1:1로 연결하여 빠른 호출을
할 수 있습니다.
◎ 무인콜센터 이용 방법
① 055-924-1111로 전화한다.
② 출발지의 읍면동 명칭만 말한다. (ex : 정촌면, 가호동, 하대동, 문산읍 등등)
③ 읍면동 확인 질문에 "예" 또는 "아니오"로 답한다.
④ 건물명, 아파트명, 상호 등의 세부명칭을 15자 이내로 또박또박 말한다.
⑤ 10초간 기다리면 자동배차된 택시 정보를 받는다.(스마트폰 : 문자, 일반전화 : 해피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