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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교통 120번노선 71자5880 버스기사 폭언 및 협박성 발언 신고
- 작성일
- 2025-09-29 12:57:29
- 작성자
-
강○○
-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
- 조회수 :
- 317
안녕하세요. 9월 27일(토) 오후 2시 44분경, 진양호 방향 평거 들말대경 정류장에서 하차하며 겪은 내용을 신고드립니다.
(운행 차량: 삼성교통 – 경남71 자5880)
1. 승객 대상 부적절 발언
• 다른 승객들이 서 있거나 대화를 나누는 상황에서 “떠들지 마라, 얘기하지 마라, 집에가서나 폰보지 왜여기서 폰보냐 ”는 등의 강압적 발언을 백미러로 승객들 감시하며 지속적으로 하였습니다.
• 같은 기사님의 차량을 여러 차례 이용하면서 비슷한 화풀이성 발언을 반복적으로 목격했습니다.
2. 운행 중 신호 무시 및 안전 위협
• 2시 40분경 법원평거현대 부근에서, 다른 승객이 내리려고 손잡이잡고 서있는 상황에 대답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초록불임에도 출발하지 않고 고성을 질렀습니다.
• 신호를 지연시키며 승객을 감시하듯 발언하는 모습은 오히려 안전을 해치는 행위로 보였습니다.
3. 협박성 발언
• 2시 44분경 하차 후 공익을 위해 해당 차량을 촬영하자, 기사가 버스에서 내려 “사진을 왜찍냐. 업무방해로 고소하겠다. 민원 넣으면 고소하겠다”는 취지의 협박성 발언을 하였습니다.
4. 추가 우려 사항
• 백미러로 지속적으로 승객을 감시하며 말을 이어가는 탓에 운전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 같은 노선을 자주 이용해야 하는 입장에서, 안전 위협 및 기사님의 협박으로 인해 큰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요청 사항
• 해당 기사님의 운행 태도 및 발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시정 조치 부탁드립니다.
• 민원 처리 과정과 결과를 안내해 주시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삼성교통 120번노선 71자5880 버스기사 폭언 및 협박성 발언 신고
- 작성일
- 2025-10-10 14:08:54
- 작성자
- 교통행정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을 담당 운수업체인 삼성교통에 전달하여 해당 기사(120번, 5880호)에게 해당 민원상황에 대해 즉시 주의조치 및 계도를 요청하였으며 승객이 느낄 수 있는 부적절한 언행이나 위협적인 승객 응대 태도에 대해서 향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로교통법 준수사항에 대해서도 위 민원내용과 함께 전달하여 재교육 및 특별지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시는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위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